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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AP

[SAP] GR, IR Open Item Clearing 컨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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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번: PO(Purchase Order)발주를 내고

2번: GR(Goods Receipt)물건을 받고

3번: IR(Invoice Receipt)인보이스 처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이다.

 

PO-> GR-> IR

 

하지만, 경우에 따라 아래와 같이 처리될 수 있다.

참고로 회계처리는 GR, IR만 하게 된다. PO단계에서는 회계분개 처리는 없다.

 

1. GR, IR이 같은 달에 처리된 경우

 

1) 1월 GR처리

Dr) Raw Material XX

Cr) GR/IR Clearing XX

 

2) 1월 IR처리

Dr) GR/IR Clearing XX

Cr) Accounts Payable XX

 

2. GR이 먼저 처리되고 IR이 다음 달에 처리된 경우

 

1) 1월 GR처리

Dr) Raw Material XX

Cr) GR/IR Clearing XX

 

2) 1월 임시로 IR처리

Dr) GR/IR Adjustment XX

Cr) Accounts Payable Unconformed XX

 

3) 2월 2)의 역분개 처리

Dr) Accounts Payable Unconformed XX

Cr) GR/IR Adjustment XX

 

4) 2월 IR의 처리

Dr) GR/IR Clearing XX

Cr) Accounts Payable XX

 

 

3. IR이 먼저 처리되고 GR이 다음 달에 처리된 경우

 

1) 1월 IR처리

Dr) GR/IR Clearing XX

Cr) Accounts Payable XX

 

2) 1월 임시로 GR처리

Dr) GIT(Goods In Transit) XX

Cr) GR/IR Adjustment XX

 

3) 2월 2)의 역분개 처리

Dr) GR/IR Adjustment XX

Cr) GIT(Goods In Transit) XX

 

4) 2월 GR처리

Dr) Raw Material XX

Cr) GR/IR Clearing XX

 

 

 

[SAP] GR, IR Open Item Clearing은

F.13 : Automatic Clearing of Open Item

F.19 : Manual Clearing of Open Item